사업내용
· 사업내용 : 영아용 카시트가 구비된 택시 이용권(포인트) 연 10만원(영아1인당) 지원
- 운영업체에서 최대 2만원 포인트 지급
‣ 택시포인트 10만원 적립시(전대상) : 5천원
‣ 3개월 내 택시 포인트 전액소진시(해당자) : 5천원
‣ 다자녀 또는 한부모가족(한부모가족증명서 발급 대상자)(해당자) : 1만원
· 운영업체 : 타다, 파파
· 구비서류(시스템 업로드)
- 다문화가족 : 주민등록등본(24개월 이하 양육자와 함께 등재되어야 함)
- 한부모가족 : 한부모가족 증명서
- 다자녀가족 : 등본으로 다자녀임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, 가족관계등록부
※ 모든 구비서류 미제출, 미비로 인한 책임은 신청인 본인에게 있음
이용대상
· 이용대상 : 서울시에 주소를 둔 24개월 이하 영아를 양육하는 실질적 양육자(’23.1월생부터)
- 실질적양육자는 영아를 기준으로 부,모,(외)조부모, 3촌 이내 친인척으로 영아와 함께 주민등록되어 있는 경우 (24개월 이하 위탁아동 양육가정도 신청 가능)
- 신청월 기준 해당영아 24개월 이하 ※2023년 1,2월생은 3월말까지 신청 가능
이용방법
① 신청 방법 : 몽땅정보 만능키 ※2.24(월) 09:00 부터, 선착순 신청 아님
- 영아 1명당 운영업체 선택 (타다, 파파) 중에 1개 선택하여 신청
② 이용방법 : 포인트 부여 완료시 선택한 개별 앱 설치 및 실행 후 이용
※ 선택한 운영업체는 변경 불가, 실제 탑승은 3.4(화) 이후 가능
운영시간
· 포인트 사용기간 : 포인트 생성일 ~ 12월 15일 23시 59분(차량하차 기준)
· 유의사항
- 사전에 선택한 운영사의 앱가입시 포인트 부여 시간 단축되어 편리하게 이용
- 몽땅정보 만능키에 가입된 휴대폰 번호와 선택한 운영사 내 가입 휴대폰 번호가 동일해야 이용 포인트가 지급됨
※휴대폰 번호 불일치할 경우 포인트 미부여 또는 지연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선택한 운영사 앱 가입 번호와 일치
- 영아 미동반 탑승시 부정수급에 해당(사용액 환수조치)
문의처
다산콜센터(02-120)